[2024. 2. 26 – 3. 3] 주간기도제목

2024년 2월 23일주간기도제목

[부흥을 위한 기도]

1. 물이 바다를 덮음 같이 하나님의 영광을 인정하는 것이 조국 대한민국에 가득하게 하소서.
2. 남양주 오남 땅에 복음의 광채가 비추게 하사 거룩한 도시가 되게 하소서.
3. 한국교회 안에 성령께서 일으키시는 영적각성과 부흥이 일어나게 하소서.
4. 주안에있는교회가 부흥의 파도를 타게 하시고 시대적 소명을 감당케 하소서.

[월요일] 다음세대를 위한 기도

  1. 이 땅의 다음세대가 이른 시기에 그리스도를 알고 믿어 구원받게 하소서.
  2. 하나님을 모르는 다른 세대가 되어버린 이 땅의 다음세대에게 십자가 복음이 전해져 믿음의 세대로 세워지게 하소서.
  3. 우울증, 자해, 자살 시도로 정신과 병동에 1020세대가 늘고 있습니다. 이들에게 다각적인 치료의 길을 열어 주시고, 주님 안에서 소망을 갖게 하소서.
  4. 핸드폰을 손에서 놓지 못하고 핸드폰이 없으면 불안을 느끼기도 합니다. 핸드폰 사용에 절제와 분별력이 길러지고, 주객이 역전되지 않게 하소서.
  5. 입학과 개학을 앞둔 모든 학생들이 몸과 마음을 정비하여 건강하고 안전한 새 학기를 시작하게 하소서.
  6. 경제 침체 속에 많은 청년들이 경제적 어려움에 처해있고 취업난도 여전합니다. 미래를 염려하는 청년들이 오직 주님 안에서 소망을 보게 하소서.
  7. 주안에있는교회 교육부를 올려드립니다. 예배와 모임, 소그룹활동을 통해 주님을 만나고 믿음을 갖게 하소서.

[화요일] 선교완성을 위한 기도

  1. 모든 민족과 열방에 복음이 전파되고 듣는 자마다 마음이 열려 구원받게 하소서.
  2. 대한민국과 쿠바가 외교 관계를 수립했습니다. 선교의 문이 열려 쿠바에 복음이 전파되게 하소서.
  3. 중국이 기독교 가정의 자녀들이 신앙을 지키지 못하게 선언서를 강요하며 박해를 하고 있습니다. 성도들이 이에 굴하지 않고 신앙을 지키게 하시며, 주께서 저들을 돌보소서.
  4. 스페인에 최대 가뭄으로 물 사용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자연의 힘 앞에 무력함을 알고 겸비하게 하소서.
  5. 아이슬란드에 연이은 화산 폭발로 온수 공급이 끊어지고 공공기관이 문을 닫는 사태가 발생했습니다. 불쌍히 여기사 속히 복구되게 하시고 폭발이 멈추게 하소서.
  6. 필리핀에서 산사태로 가족을 잃은 사람들을 위로해 주시고 구조와 복구가 속히 이루어지고, 무분별한 삼림 개발을 멈추게 하소서.
  7. 교회에서 협력하는 교회와 목회자를 위해 기도합니다.
    예수소망교회-고상원목사 / 바른교회-이주헌목사 / 주님나라교회-정종원목사 / 예교회-박정현목사 / 익산벧엘교회-마준철목사 / 천안어깨동무교회-안철민목사
    – 교회가 세워진 지역과 세상 깊숙한 곳까지 복음을 담대히 전하고 생명을 살리는 교회되게 하소서.
    – 목회자와 가족들의 영육을 강건케 하시고 십자가로 하나 되게 하신 은혜를 깊이 누리게 하소서.

[수요일] 한국교회를 위한 기도

  1. 한국교회 안에 성령께서 일으키시는 회개와 회복의 역사가 일어나게 하소서. 세상에 희망을 주는 공동체로 회복되게 하소서.
  2. 각 교회마다 모이기를 힘쓰게 하시고, 그리스도의 사랑 안에서 함께 울고 웃는 소그룹 공동체들이 일어나게 하소서.
  3. 차든지 덥든지 하라는 말씀을 기억합니다. 미온적인 태도를 버리고 주님을 향한 열정이 회복되는 교회 되게 하소서.
  4. 2024 세계로잔대회를 준비하는 한국교회를 축복합니다. 대회에 초대받은 이들이 달러화 급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대회에 참석할 수 있는 길을 열어주소서.
  5. 갈등과 다툼 속에서 힘을 잃고 있는 교회들이 있습니다. 서로를 이해하고 사랑하는 법을 배우게 하시고, 하나 됨의 축복을 회복하게 하소서.
  6. 신학교들이 학생수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갈 길을 열어주시고, 영성과 지성이 조화를 이룬 목회자들이 양성되게 하소서.
  7. 한국교회 성도들에게 주 예수님을 바라보는 눈을 열어주소서. 예수동행운동이 한국교회를 새롭게 하는 통로가 되게 하소서.

[목요일] 가정을 위한 기도

  1. 이 땅의 가정마다 주님의 평강을 부어 주소서.
  2. 생명윤리가 무너지고 가정해체가 가속화되는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사회에 기초가 되는 가정에서 생명을 낳고 생명을 잘 길러내게 하소서.
  3. 부부가 하나 되게 하소서. 부부를 깨트리려는 미혹이 많지만 하나 됨을 힘써 지키게 하셔서 더욱 견고한 가정을 세워가게 하소서.
  4. 기도하는 부모가 되게 하소서. 부모가 가정에서 신앙 교사의 사명을 성실히 감당하여 자녀에게 신앙이 전수되게 하소서.
  5. 가족들 간에 진실한 대화로 마음을 나누게 하소서. 무관심하고 형식적인 태도로 남보다 못한 관계가 되지 않게 하소서.
  6. 가정에서 언어적•신체적 폭력이 사라지게 하소서. 가족들을 존귀하게 여기고 못된 습관이 되물림 되지 않게 하소서.
  7. 모든 가족들이 예수님을 믿게 하소서. 불신 가족들의 딱딱한 마음을 깨뜨려 주시고, 주님만 섬기는 복된 가정되게 하소서.

[금요일] 교회를 위한 기도

  1. 주안에있는교회가 복음의 능력 위에 세워지게 하시고 예수님과 동행하며 세상에 소망을 주는 공동체가 되게 하소서.
  2. 주안에있는교회 비전을 위해 기도합니다. 소그룹 안에서 사랑과 섬김을 통하여 예수님을 닮아가는 공동체 되게 하소서.
  3. 모든 성도들에게 예배자의 마음을 주시고, 경건함과 기쁨으로 예배하게 하소서. 예배가 삶이 되고, 삶이 예배가 되게 하소서.
  4. 주일전도, 수요전도, 목요전도 모임에 힘을 주소서. 전도대원들이 복음에 대한 확신과 열정으로 무장하게 하시고, 전도의 문도 열어주소서.
  5. 새벽기도, 수요중보기도, 금요성령집회, 1000시간 기도를 축복하소서. 하나님 나라와 부흥을 위하여 기도의 헌신자들을 세워주시고, 기도의 능력을 부어 주소서.
  6. 상반기 속회 모임이 시작되었습니다. 새로운 속회원들도 속회에 잘 정착하게 하게 하시고, 함께 울고 웃는 속회로 성장하게 하소서.
  7. 성도들의 일터와 사업장을 축복합니다. 직장생활과 사업을 감당할 수 있는 건강과 지혜를 주시고, 하나님의 함께 하심을 누리게 하소서.

[토요일] 나라를 위한 기도

  1. 대한민국이 하나님을 경외하는 거룩한 나라가 되게 하소서. 자신의 유익만 추구하지 않고, 양보하고 함께 사는 나라 되게 하소서.
  2. 북한의 김정은이 서해의 NLL을 무시하고 새로 선을 긋고서 도발 위협을 하고 있습니다. 주님, 이 땅을 보호하시고 전쟁을 막아주소서.
  3. 인터넷 커뮤니티에 가짜 뉴스로 선동을 하여 진실이 왜곡되고 있습니다. 규제와 대책과 함께 정직한 국민 정서가 만들어지게 하소서.
  4. 서울은 폐교가 넘치는데, 신도시는 과밀 학급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균형 잡힌 해결책이 세워지게 하소서.
  5. 전세 사기업자들이 구속 중에도 중개업자와 손을 잡고 단기 월세로 수익을 챙기고 있습니다. 피해자들이 목숨을 끊는 상황에도 자기 이익만 챙기려는 악함에서 돌이키게 하소서.
  6. 기업에서 저출생을 해소하기 위해 출산 장려금과 여러 혜택을 주어 감사합니다. 효과를 거두게 하시고, 생명의 존엄성과 가치가 물질보다 소중함도 알게 하소서.
  7. 의대 증원에 반발하여 의협이 진료를 중단하고 파업을 하고 있습니다. 국민들의 건강을 위해 이기적인 행동을 자제하게 하소서.

[주일] 북한과 통일을 위한 기도

  1. 남북한 주민들이 십자가의 능력 안에서 화해하게 하시고 피 흘림이 없는 복음적인 통일을 이루게 하소서.
  2. 북한 당국이 노래나 드라마, 영화 등 남한 문화를 철저히 통제하려 하고 있습니다. 대중문화가 북한 사회에 변화를 일으키는데 선용되게 하소서.
  3. 북한에 결핵 환자가 급증하고 있지만 병원이나 치료제가 턱없이 부족한 현실입니다. 치료제가 공급되게 하시고 도움의 손길이 미치게 하소서.
  4. 어려운 현실 속에서 꿈이 없이 살아가는 북한의 다음 세대를 불쌍히 여겨주시고 그들의 상한 몸과 마음을 고쳐주소서.
  5. 지난달 전력이 부족해 열차가 탈선하는 사고가 났습니다. 사고로 가족을 잃은 이들을 위로하시고 전력난이 해결되게 하소서.
  6. 북한지하교회 성도들이 끝까지 그리스도에 대한 믿음을 순전하게 지키게 하소서. 자유롭게 예배하고 복음을 전할 수 있는 날이 속히 오게 하소서.
  7. 김정욱 목사, 김국기 목사, 최춘길 선교사를 비롯하여 억류되어 있는 이들이 속히 풀려나게 하시고, 북한의 인권 문제가 개선되게 하소서.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