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육과 훈련

DISCIPLESHIP CLASS

1

STEP_1

새가족일대일양육
2

STEP_2

제자훈련
3

STEP_3

바이블 칼리지
4

STEP_4

사역자훈련
새가족일대일양육 (10주 과정)
새가족일대일양육
STEP_1
등록카드를 제출하는 순간부터 예수님과 동행하는 훈련이 시작됩니다.
새가족으로 등록하시면 바나바와 함께 일대일로 10주간 양육을 받게 됩니다. 일대일양육은 복음 메시지를 통하여 예수님을 알아가고 성도의 교제를 통하여 교회를 알아가는 유익한 과정입니다.
교재 : <당신은 행복하십니까?>
새신자를 말씀으로 양육하여 헌신된 가족으로 세워주는 일대일 양육 교재 『당신은 행복하십니까』. 이 책은 저자인 유기성 목사가 담임하는 선한목자교회의 새가족 양육 과정을 기초로 새로이 정리한 책으로, 일방적인 그룹 교육이 아니라, 한 사람 한 사람과 일대일로 교제하며 양육합니다.
제자훈련
STEP_2
예수님의 사람 제자훈련
(12주 과정)
하나님께서 쓰시는 사람은 제자로 훈련된 사람입니다.
예수님은 소수의 제자를 선택하셨지만 철저하게 훈련하는 방법을 쓰셨습니다.
예수님의 사람 제자훈련은 우리 안에 계신 예수님과 인격적인 관계를 맺고 동행하는 삶을 훈련함으로써 예수님의 제자로 살도록 돕는 과정입니다.
교재 : <예수님의 사람>
개설시기 : 봄, 가을
예수동행일기 제자훈련
(10주 과정)
예수님을 바라보는 삶을 지속적으로 살기 위해서는 훈련이 필요합니다. 예수동행일기는 사탄과 세상으로부터 우리 마음을 지키고 24시간 예수님과 동행하는 삶을 훈련하는 탁월한 도구입니다. 예수동행일기 제자훈련은 예수님과 친밀하게 교제하며 나는 죽고 예수로 사는 삶을 실제적으로 누리며 살도록 돕는 과정입니다.
교재 : <영성일기>
개설시기 : 봄, 가을
바이블 칼리지
STEP_3
바이블 칼리지는 제자훈련을 수료하신 이후 지속적인 영적성장과 실제적인 사역을 위한 훈련 과정입니다.
<개설과정>은 성경일독학교, 교리학교, 중보기도학교, 큐티학교, 전도학교, 소그룹인도자학교, 행복플러스 가정세미나, 바이블아카데미 등이 있습니다.
* 개설 과정은 강사의 사정에 따라 달라집니다.
개설시기 : 제자훈련 시즌 및 수시
사역자훈련
STEP_4
사역자훈련은 교회 안의 건강한 리더를 세우기 위한 리더십 훈련 과정입니다.